기독교정치사회연구소 정치이론 세미나팀 모집
기독교정치사회연구소 정치이론 세미나팀 모집
  • 김민수
  • 승인 2018.02.1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0일까지

"모든 시대는 다음 시대를 꿈꾼다" 기독교정치사회연구소에서 정치이론 세미나팀을 모집합니다.

우리의 정치체제는 다른 나라의 제도를 흉내낸 것이 아니다. 남의 이상을 추종하는 것이 아니라, 남들로 하여금 우리의 모범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소수의 독점을 배격하고 다수의 참여를 수호하는 정치체제, 그 이름을 민주정치라고 부른다. ...... 우리는 어디까지나 자유로이 공사(公事)에 이바지할 길을 가졌으며, 또 사적인 생활에서도 나날이 완벽한 자유를 누리며 살고 있다. 우리가 누리는 자유는 의심이나 질투가 소용돌이치는 것까지도 자유라고 말할 만큼 완벽하다. ......

그러면서도 나날의 수고를 잊게 해주는 교양과 오락을 만끽하고, 경기와 제전을 해마다 정해진 날에 개최하고, 주거도 쾌적하게 정돈하는 것이 중요함을 잊지 않는다. ...... 이곳 아테네에서는 정치에 무관심한 시민은 조용함을 즐기는 자로 여겨지지 않고, 시민으로서 무의미한 인간으로 간주된다. ......”

- 기원전 5세기 아테네 페리클레스의 연설문 중에서 (시오노 나나미, <로마인 이야기1>에서 인용)

.

교양 있는 시민이 되려는 분, 정치에 대해 진지하게 공부하고 알맹이 있는 정치얘기 하고 싶은 분들 환영합니다지원서는 여기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