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기는 산의 사슴 같으니
빠르기는 산의 사슴 같으니
  • 김동문
  • 승인 2018.02.01 14: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야에서 읽는 성경 3 – 성경 속 동물 사슴

성경에서 사슴과 관련하여 손꼽을 수 있는 장소는 아얄론이다. 오래전 사슴들이 많이 뛰어놀던 대표적인 골짜기가 아얄론이다. 유대 광야는 물론 블레셋 평야와 유대 산지가 닿아 있는 평지에서도 어렵지 않게 야생 사슴을 목격할 수 있다. 우리말 개역개정 성경 속에서 사슴을 묘사하는 대목들을 찾아본다.

납달리는 놓인 암사슴이라. 아름다운 소리를 발하는도다. (창세기 49:21)

나의 발로 암사슴 발 같게 하시며 나를 나의 높은 곳에 세우시며 (사무엘하 22:34)
나의 발을 암사슴 발 같게 하시며 나를 나의 높은 곳에 세우시며 (시편 18:33)

<br>

갓 사람 중에서 광야에 있는 요새에 이르러 다윗에게 돌아온 자가 있었으니, 다 용사요, 싸움에 익숙하여 방패와 창을 능히 쓰는 자라. 그의 얼굴은 사자 같고, 빠르기는 산의 사슴 같으니 (역대상 12:8)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시편 42:1)

내 사랑하는 자야 너는 빨리 달리라. 향기로운 산 위에 있는 노루와도 같고, 어린 사슴과도 같아라. (아가 8:14)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말 못하는 자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이사야 35:6)

<br>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를 나의 높은 곳으로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 노래는 지휘하는 사람을 위하여 내 수금에 맞춘 것이니라. (하박국 3: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슴그다음 2019-08-26 15:45:15
사슴이 성경에서 가지고 있는 상징성과 이스라엘 사슴의 상황성을 좀 더 알려주시면 유익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