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교회 피는 안되고, 동사무소 피는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헌혈, 교회 피는 안되고, 동사무소 피는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 김동문
  • 승인 2020.07.2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금지법을 거론한 지난 5일 주일 예배 설교 녹취 시리즈를 이어간다. 이번에는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이다. 그는 스가랴 1:18-21을 본문으로, "돌아오면 회복된다"라는 제목으로, 그의 '스가랴서 강해 시리즈 4'를 이어갔다. 오 목사의 설교 내용에 나오는 동성애, 차별금지법, 유럽과 미국에 대한 언급은 부정확하거나 잘못된 정보도 담겨 있었다.

현장 상황을 그대로 옮기기 위해 그의 표현 그대로를 그대로 녹취하고자 했다. 그런데, 명확하지 않은 발음 등이 섞여 있어서, 잘 옮겨 적지 못한 부분이 적지 않다. 아래 녹취 본문 속에 표현한 시간은, 사랑의교회의 설교 동영상(41:42 분량)을 기준으로 한 시간 표시이다.


25:19 요즘 제가, 요즘 제가, 요즘 제가, 아주, 그냥, 고민하는 것이, 한두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지금 저한테 SOS가 많이 와요. “목사님, 지금 국회에서 J 모 정당에서, 포괄적 차별 금지법이란 걸 만들어 가시고, 이걸 국회에서 통과시키려고 합니다. 이 일을 어떻게 하면 좋으냐?” 어떻게 보면, 거대한 뿔이에요. 지금. 우리 힘으로 감당이 안 될 정도로, 거대한 뿔이 되었어요.

그리고 이런 사람들은요, 기가 막힌 게, 하여튼, 언어를, 언어의 프레임을 갖고 가는 데는 선수들이에요. 그래서, 뭘 만들었어요? 차별, 포괄적 차별 금지법. 포괄이라는 말도 좋고, 차별 금지. 누가 차별하는 걸 좋아하겠어요. 그 이런 말을 들고 와, 사실은, 동성애법을 통과시키는 것이에요.

여러분, 동성애법이 통과되면 무슨 일이 벌어진 줄 알아요?

제가 이런 설교도 못해요.

여러분, 동성애법이 통과되면 무슨 일이 벌어진 줄 알아요? 제가 이런 설교도 못해요. 예수 그리스도가 유일성을 갖고 계시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만 믿어야 된다, 그러면, 그 말 자체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어겼다는 것이에요. 하나님의, 성경의 절대적 권위를 얘기하면, 그것도, 차별, 왜,, 또, 왜, 다른, 다른 종교의 것은 왜, 절대적이라고 말을 하지 않느냐? 그러면서, 내가 또 걸리는 것이에요. 예를 들어서.

 

포괄적 차별 금지법이 아니라, 과잉 역차별 법.

이제는, 언어를 바꾸면 돼요, 과잉 역차별법. 어떠세요?

하, 좋은 말은 다 들고 간 거예요. 그래서, 제가, 용어를 만들려고 해요. 포괄적 차별 금지법이 아니라, 과잉 역차별법. 이제는, 언어를 따라가면 안 돼요, 과잉 역차별법. 어떠세요? 이, 보통 문제가 아니에요. 지금. 그래서, 유럽은 이미, 다 넘어갔어요. 아, 유럽은, 예수님의 절대적 진리를, 강단에서 설교를 못해.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을 말 못 해.. 성경의 절대적 권위를, 말씀 못해. 그래서 유럽교회가 다 문 닫은 거예요.

럽은 이미, 다 넘어갔어요. 아, 유럽은, ..... 성경의 절대적 권위를, 말씀 못해. 그래서 유럽교회가 다 문 닫은 거예요.

이렇게 유럽 교회가 문 닫으니까 무슨 일 벌어지냐? 주일 학교가 없는 거예요. 여러분 주일학교가 없고, 교회가 문 닫은, 문 닫았는데, 교회 문 닫고 주일학교 없는데, 무슨 수로 예수를 믿습니까? 어디에서 복음을 받아요? 혼자서 깨닫는다? 아이고, 꿈 께요, 꿈께,에. 아무런 어떤, 어떤, 플랫폼이 없는데, 영적인 복음의 플랫폼이 없는데, 어떻게 예수를 믿느냐고요?

이거 지금 거의 통과할 상황이 됐어요 지금. 보통 뿔이 아니에요. 지금. 그래서 2009년도에 미국에도, 척 콜슨이라는, 찰스 콜슨이라는 훌륭한 분이 계세요. 그분 중심으로 해가지고, ‘맨해튼 선언’이라고 했어요. 만약에 미국이 동성애법 통과시켜 가지고, 설교 못하게 하고, 성경 못하게 하고, 이거 다 못하게 한다면, 우리는 시민 불복종을 할 것이다.

그래서, 'A Call to Civil Disobedience' 그래가지고 잘못된 사회법에 대해서는 시민 불복종 운동을 벌일 것이다. 이것 때문에 만약에, 감옥에 간다면, 모든 목사들이 감옥 가자, 그랬어요. 모든 목사들이, 감옥 간다 그랬어요. 그러고 하는데 척 콜슨이 죽어 버렸어. 너무 마음이 아픈 거예요. 여러분 척 콜슨 아시죠? 찰스 콜슨, 어, Loving God. 유명한 책, 그, 그, 닉슨의 보좌관으로 있다가 회심해가지고, 감옥사역하면서, 수많은, 참, 일들을 하신 것 아니에요? 28:38

30:57 오늘 우리는, 21세기에, 이, 소위, 포괄적, 예를 들어 설명, 포괄적 차별 금지법이라는 것, 다른 말로 하면, 과잉 역차별법, 이 뿔들을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21세기의, 아브라함 카이퍼 되게 하시고, 21세기의 노아가 되게 하시고, 21세계의 더디오가 되게 하시고, 21세기의 요셉이 되게 하시고, 21세기의 하나님 나라의, 오늘 스가랴가 본, 숙련된 대장장이들이 돼야 되는 것이에요. 이걸 우리가, 이어가야 할, 계보가 돼야 한다 이야기에요.

포괄적 차별 금지법이라는 것, 다른 말로 하면, 과잉 역차별법,

이 뿔들을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아브라함이 그렇게, 아브람 카이퍼가 그렇게 된 이유 중의 하나가 뭐냐? 프랑스 대혁명에 대한 시각이었어요. 여러분 프랑스 대혁명, 1789년입니까? 프랑스 대혁명을, 굉장히 세상적으로 높이 평가해요. 자유 평등 방에, 얼마, 자유 평등 박애, 얼마나 좋은, 좋은, 좋은, 거예요. 그런데 그걸로 포장된 철저한, 철저한 인본주의였어요 하나님 없는 사상 하나님 부정하는 사상, 하나님 대적하는 사상이었어요.

그래가지고, 거기에는, 인민재판이 시작되고, 사회 여론몰이를 해가지고 무슨 일이 벌어지는가? 뭐, 무수한 사람들을 단두대에, 기요틴에다가 날려 가지고, 프랑스 대혁명 때 피가 강처럼 흘렀어. 영국은 그나마 신앙으로 명예혁명을 했지만, 여하튼 간에, 이게, 너무, 너무, 너무너무 아니다. 그래서 아브라함 카이퍼는 프랑스 대혁명을 새롭게 해석을 하면서, 프랑스 대혁명은 철저하게 인본주의, 자유, 평등, 박애라는 그 껍데기를 가지고, 인간의 휴머니즘을, 신으로 삼은 혁명이었다.

그런데, 진짜 중요한 것은, 내 삶의 모든 영역에, 하나님이 주인 되셔야 한다. 지난번에 말씀한 대로, Let Christ Be King이 돼야 한다. 그래 갖고, 프랑스 대혁명 정신에 반대하는, 반혁명당을 만들었어요. 프랑스 대혁명 반대하는, 반혁명당. 기독교 정당을 만들고, 거기에, 당수가 되었어요. 그래가지고, 그 정치 영역을, 네, 대장장이 역할로, 그, 잘못된 정치 영역을 부서뜨리고, 새롭게 한 것이었어요.

유럽도 초토화가 된 거예요 지금. 미국도, 미국도,

지금 엉망이 되어가기 시작하고, 마지막 남은 보루가 대한민국 교회에요

자, 지금 전 세계의, 이, 동성애법, 소위 포괄적 차별금지법이라는, 껍데기를 싸가지고, 역대 이런 뿔이 없어요. 유럽도 초토화가 된 거예요 지금. 미국도, 미국도, 지금 엉망이 되어가기 시작하고, 마지막 남은 보루가 대한민국 교회에요.

제가 여러분들에게 늘 말씀드려요 우리는 러시아 보다 땅이 작아요. 우리는 중국보다 인구가 약해요. 일본보다 경제가 약해요 그러나, 딱 하나, 러시아, 중국, 일본보다 나은 게 있어요, 그게 뭔지 알아요? 한국교회에요. 한국교회가 더 나아요. 그러니까, 이걸, 악한 마귀는, 교회를 무너뜨리려고, 그렇게 타락한 수법을 쓴 거예요. 오늘 여러분들이, 이것이, 어느 정도가 아니라, 제대로 이해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34:01

34:56​ 그리고 우리는 지금, 눈만 뜨면, 이런 인본주의를, 전제로 한, 세상 뉴스와, 인본주의를 전제로 한, 상업적인 광고들, 인본주의를 전제로 한 유행하는 노래들, 인본주의를 전제로 하는, 그런 가사들에, 우리의 눈과 귀가 세, 세뇌되고 있어요. 유발 하라리 같은 사람이 대단하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이, 우리를 세뇌시키고 있는 것이에요. 어쩌면, 이 시대의 네 개의 뿔이에요. 인본주의 언론, 인본주의의 예술, 인본주의 광고, 인본주의의 정치들, 이런 모든 것들은, 하나님이 없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다음 세대도, 하나님이 없다는 것을 토대로 한, 게임들, 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SNS에 빠져 가지고,, 우리 아이들이 허우적거리고 헤매고 있는 거죠.

반혁명당이 돼 가지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이란 미명하에 나타내는,

이런 것들을, 우리는, 과잉 역차별법으로 알아, 이걸, 반대를 해야 되는 것이에요.

그래서, 오늘 우리는, 지금, 눈을 들어서, 환상을 보아야 돼요, 눈을 들어본, 눈을 들어서, 다시 한번, 우리는, 반혁명당이 돼야 되는 것에요. 지금., 반혁명당이 돼 가지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이란 미명하에 나타내는, 이런 것들을, 우리는, 과잉 역차별법으로 알아, 이걸, 반대를 해야 되는 것이에요. 여러분, 이거는, 꼭 해야 되는 것이에요. 우리는, 정말 믿음으로, 이걸 방어를 해야 되는 것이에요. 한국교회 넘어가면, 세계 교회 넘어가는 것이에요. 지금. 마지막 남은 보루인 것이에요.​

 

너무나, 우리는, 여러분, 동성애 하는 분들 한 분 한 분의 인격은, 소중한 것이에요. 나는 그분들 인격을, .. 소중하게 생각해요 그렇지만, 동성애 자체는 죄인 거예요. 아시겠습니까? 왜 안 되는지 압니까? 이것 때문에,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압니까? 생명의 역사가 사라지는 것이에요. 동성애를 하는데, 거기에 무슨 애들이 태어나겠어요?에. 거기에는, 생명의 역사가 없는 것이에요. 거기에 아름다운 전통의 가정들이 다 파괴되기 시작하는 것이에요. 전통적인 복음이, 복음의 자유가, 사라지기 시작하는 것이에요. 하나님의 절대, 절대적인 성경의 진리와, 절대적인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을, 설교를 못하게 되는 거예요.

여러분, 동성애하는 분들 한 분 한 분의 인격은, 소중한 것이에요.

나는 그분들 인격을, .. 소중하게 생각해요

그렇지만, 동성애 자체는 죄인 거예요. 아시겠습니까?

사랑하는 교우들이여, 우리는 지금, 심각한 상태에 있는 거예요. 이 큰 뿔 앞에, 우리가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우리의 마음의 소원을 가지고, 진실됨을 가지고, 소박하지만, 우리가 아직까지 내놓고 또 부족한 것이, 하나님 내가 네 대장장이 역할을 하게 하여 주십시오. 21세기 아브라함 카이퍼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 반혁명당이 되어 가지고, 이 잘못된 것들은, 우리가 정리를 하게 하여 주십시오. 마지막 남았어요. 지금. 얼마, 이제 시간도 얼마 없어요. 37: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