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가 전한 위로의 말'의 출처는?
'에일리가 전한 위로의 말'의 출처는?
  • 김동문
  • 승인 2018.11.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10월 중순 이후 온라인에서 공유된 글

때 아니게 에일리가 SNS에 올린 글이 온라인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올라온 글과 이 글을 공유하거나 이미지를 공유한 글이 온라인에서 넓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스브스타] "당신은 잘 맞춰 가고 있다" 에일리가 전한 위로의 말(스브스뉴스, 11월 26일), 
"재수생들 펑펑 울려버린 에일리의 SNS 감동글"(디스패치, 11월 26일),
"N수생들 펑펑 울린 어제자 에일리 SNS에 올라온 위로의 말"(인사이트, 11월 26일)

에일리 인스타그램 갈무리
에일리 인스타그램 갈무리

에일리의 인스타그램에 위와 같이 이미지와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글의 출처는 에일리가 아닙니다. 물론 에일리의 인스타그램이 자신이 쓴 글이라고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에서는 에일리가 이 글을 쓴 것으로 오해하는 내용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글의 출처가 누구인지, 어디인지 그것이 물론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사실 확인 결과 에일리가 인용한 글의 출처는 2016년 10월 경의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글쓴이의 정체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같거나 비슷한 다양한 버전이 공유되고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영한 대역 버전 이미지는 에일리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것이 온라인에서는 처음인 듯 합니다. 그러면 에일리가 영문 버전을 영한 대역 버전으로 바꾼 것일까요? 아닙니다. 동일한 내용은 올해 7월 이전부터 이미 온라인에서 공유되고 있던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