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 체크, 역사로 성경읽기 세미나
팩트 체크, 역사로 성경읽기 세미나
  • 김동문
  • 승인 2018.04.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예술박물관에서 읽는 성경

우리가 듣고 알고, 가르치고 있는 성경 내용은 적절한 것인가요? 성경 표현이 가상 공간 속에서 오고간 '개념'일 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원을, 원어를 잘 알아야 성경이 보인다고요? 내가 알고 있고 이해하고 있는 성경 표현은 어느 만큼 적절한 것인가요? 특정 단어나 표현이 담고 있는 실제, 성경 이야기를 말하고 듣던 이들이 공감하던 그 실체를 눈으로 확인해본 적이 있나요?

미국 동부 뉴욕과 뉴저지 지역에 계신 분을 위해 특별한 성경 체험 학습의 기회를 마련합니다. 박물관에서 읽는 성경, 역사로 성경읽기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고대 이집트를 모르고 출애굽을, 구약을 이해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이집트는 구약 성경의 무대로서, 출애굽 모티브로서, 그리고 관용적 표현의 현장으로서 자리했기 때문입니다. 능한 손, 편 팔, 독수리 날개, 눈동자, , 지팡이, , 구름, 수양, 수염소, , 화관 등의 의미는 무엇이었을까요? 알고 보면 단순하고 명확한 의미의 구약 성경의 표현을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스 로마 문명을 모르고 신약을 이해하는 것는 한계가 많습니다. 바울 서신서는 사전과 문법책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신약의 특정 단어나 표현은 특정 사물과 상황, 장소와 사람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 시대의 정서와 세계관, 종교와 풍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신약 성경은 현장감있게 읽는 것은 필요할까요? 그 단어나 관용 표현에 호흡을 불어넣는 것을 어떻게 가능할까요?

일정: 423()~24()
        오전, 박물관 견학 +
         
오후, 구약()/신약() 세미나

장소: 뉴욕 메트로폴리탄 예술 박물관(고대 박물관)
     &
뉴프런티어 교회(세미나 장소)


강사: 김동문 목사

세부 일정

  오전 10~오후 12:30분 박물관 탐방
  오후 12:30~2시 식사 및 세미나 장소로 이동
  오후 2~4시 세미나 (: 구약 세미나/ : 신약 세미나)

회비: 70(교재비, 입장료, 식사비 포함) *성경 음식 체험

신청 문의: 손태환 목사 heavenlyseed@gmail.com 908-229-29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