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곁의 난민, 한국의 난민 여성 이야기
우리 곁의 난민, 한국의 난민 여성 이야기
  • 김동문
  • 승인 2018.03.16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필의 Book Review 책공방 두번째
공익법센터 어필의 Book Review 책공방을 연재합니다.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 누군가와 이웃으로 살아가는 것에는 나의 껍질을 깨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책 읽기입니다. - 편집자 주

 

문경란, 우리 곁의 난민 한국의 난민 여성 이야기 마이너리티 리포트 1, 서울연구원, 2017년

공익법센터 어필의 책공방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어필이 만나본, 소개하고 싶은 책들 한번 만나보세요. 오늘의 책은 한국에 살고 있는 9명의 난민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우리 곁의 난민 - 한국의 난민여성 이야기'입니다. 오늘 책소개는 이일 변호사입니다.

"실제로 난민들 만나기 쉽지 않지요. 그런데 이 책은 난민들을 직접 만나본 것처럼 난민의 삶을 여러분들이 가장 기낍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이 책의 핵심인 2부에서는 다양한 곳에서 한국에 온 난민 여성 7인의 삶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벼운 책은 아닙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희망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에 살고 있으면서 난민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 예를 들어 난민 옹호 활동을 하는 인권단체 활동가들, 난민 정책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연구자들, 실제로 관련 정책을 집행하고 있지만 난민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잇는지를 잘 경험해보지 못한 공무원들, 난민들이 한국사회에서 어떻게 정착하고 어떻게 살고 있는 지 궁금한 모든 분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