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정의에 대한 신앙적 응답 찾는 교육 과정' 열려
'생태정의에 대한 신앙적 응답 찾는 교육 과정' 열려
  • 황명열
  • 승인 2021.02.0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한국교회 생태정의 아카데미' 개강

<기독교환경운동연대(상임대표 양재성, www.greenchrist.org)>가 한국교회 생태정의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38일 첫 강좌를 시작한다.

한국교회 생태정의 아카데미는 우리 시대의 생태정의(Eco-justice) 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태정의에 대한 신앙적 응답을 모색하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생태환경의 문제를 생태정의의 관점으로 이해하고 기독교 공동체의 현장에서 생태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본 아카데미는 한국교회 아카데미플랫폼을 통해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총 2학기로 구성되며 학기당 15강의 주제별 특강과 토론으로 진행한다. 각 강좌마다 토론 및 질의응답이 진행되고 일정의 강좌가 진행된 후 집중 토론과 평가 및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대면 및 비대면 강좌를 병행해서 진행한다.

학기별 총 강좌의 80%(1학기 당 12강좌, 24강좌) 이상을 이수하면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단법인 한국교회환경연구소(이사장 김정욱), 성공회대학교 신학연구원(총장 김기석),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가 공동으로 인증하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아카데미 참가비는 학기당 10만원(교재비 포함)이고, 청년 학생과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회원에게는 50% 할인이 적용된다.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커지면서 환경, 생태에 대한 관심도 커졌지만 체계적인 교육과 실천 전략은 많이 부족하다. 이 강의를 통해서 한계를 극복하고 생태 정의 구축을 위한 통찰과 실천적 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강의 신청 https://forms.gle/ACvUeNn1Ug3m4r1a8

문의 : 기독교환경운동연대 (02-711-8905,  greenchurch@hanmail.net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