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우 목사, "주일날 예배드리면 천국 가는 거고, 예배 안 드리는 사람은 지옥 가고"
박영우 목사, "주일날 예배드리면 천국 가는 거고, 예배 안 드리는 사람은 지옥 가고"
  • 김동문
  • 승인 2020.09.0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안디옥교회 주일 설교(2020.08.30) 동영상 갈무리

 

지난 8월 27일 광주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하되 사실상 3단계에 준하는 집합금지 확대 조치가 내려졌다. 광주 지역내 모든 교회 등 종교 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명령을 발동한 것이다.

이런 당국의 지침이 주어진 가운데, 지난 8월 30일 대면예배를 강행한 것으로 알려진 교회들이 있었다. 그 가운데 한 교회인 광주 안디옥교회의 박영우 목사. 그는, 출애굽기 5장 1-9절을 본문으로, "내 백성을 보내라 내게 예배드릴 자니라"라는 제목으로, 35분 정도의 설교를 했다. 그 가운데 도입 부분을 그대로 옮겨본다.

 


광주 안디옥교회 주일 설교(2020.08.30) 동영상 갈무리

 

"내 백성을 보내라. 내게 예배드릴, 자니라."에, 출애굽, 애굽 탈출, 목적이 뭘까? 이건, 예배에요, 예배! 모세가 바로한테, "내 백성을 보내라. 내게, 절기를, 지킨다. 제사 된다, 예배를 드려야 된다." 여러분, 하나님의 백성이냐, 아니냐, 뭘로? 주일날 예배드리면, 하나님의 자녀고, 천국 가는 거고, 예배 안 드리는 사람은, 지옥 가고, 예배로, 결정 나는 거예요. 예배는, 하나님의 얼굴 뵙는 거이고, 예배 시간에, 하나님의, 말씀 먹고, 성령의 임재 말씀 먹어서, 영의 양식을, 생명을, 얻는 시간이, 예배의 시간이다, 이 말(이에요). 예배시간.

​이 예배, 드리는 것을 막는 것은, 어떤 이유도, 댈 순 없어요.에, 왜? 이건, 우리 인생의, 사는 목적, 의미, 모든 것이, 예배에 달려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도. 마귀가 예배 받고 싶어 가지고, 예수님한테, 천하 영광을 보여주면서 내게 경배하라 그랬잖아요, 그때에, "사탄아 물러가라. 주 하나님께만 경배하라 했느니라." 자, 하나님께만 경배하라." 마귀가, 뭐, 그래, 나도 경배 받을 자격이 있어? 그랬습니까? 노! 진리로, 말씀으로, 마귀는 꼼짝 못 해요. 원래 마귀는 속이는 자이기 때문에, 속이는 자이기 때문에, 이게 최대의 목적이, 예배라, 예배라, 이거예요.​

 

 

광주 안디옥교회 주일 설교(2020.08.30) 동영상 갈무리
광주 안디옥교회 주일 설교(2020.08.30) 동영상 갈무리

 

​여기서, 3절에 보니까, 아, 만일에,에, 이 허락하지 아니하면, 여호와께서 전염병이나 칼로 우리를 치실까 두려워하나이다." 자 이 코로나도 사실은, 전염병이잖아요, 전염병! 전염병을, 하나님이 주시고, 해결할 수 있는 분이신데, 응, 코로나 때문에, 예배를 중단한다? 어? 어, 이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거(에요), 있을 수 없는 거(에요.), 어. 예배를 드려야 코로나가 없어지는 것이고 코로나가 하나님의 손에 있는 줄 믿습니다. 할렐루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