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목사, "법전이 많아질수록, 죄인만 많아질 뿐 입니다."
이재훈 목사, "법전이 많아질수록, 죄인만 많아질 뿐 입니다."
  • 김동문
  • 승인 2020.08.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누리교회 주일(2020.08.02) 3부 예배 동영상 갈무리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는 8월 2일(일), 서빙고 예배당에서의 주일 3부 예배에서, 요한복음 4장 3-14절을 본문으로, "구원의 우물에서 물을 길으리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그는 이날 주일 50분 안팎의 예배 설교를 하기에 앞서, 7분 정도의 시간으로, 아래와 같이 나누고 기도를 요청하고 같이 기도했다. 그 기도 제목 나눔(광고)을 그대로 옮긴다. 본문 안에 표시된 시각표는, 유튜브 온누리교회 동영상 기준의 시각표시이다.

 


05:59 계속해서 이 나라 민족을 위해서 우리가 기도해야 하고, 또 국회 일각에서 재정하려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그 심각한 문제점을, 우리 성도들이 깊이 깨달아야 합니다. 이 법이, 동일한 법이 제정된 나라들이, 어떤 모습으로, 10여년 전에 이미, 제정된 나라들의 모습이, 어떤지를, 우리는 주목해야 합니다. 미국에서, 이 법으로 이래야 차별이, 사라졌습니까? 예전과 비교할 수 없는, 극심한 인종 차별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이름 그대로 차별이 금지되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어느 한, 평등이라는 이념을 절대화 하면, 자유를 통해 제어되는, 이 세상의 질서가 무너지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모든 관계를 법으로 다 통제 불가능 합니다. 법전이 많아질수록, 죄인만 많아질 뿐 입니다. 그러나 법이 적어도,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축복하는 그런 사회를 만들어 갈 때, 차별은 없어지고, 평등은 오는 거죠. 그것은, 자유가 지켜질 때, 평등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온누리교회 주일(2020.08.02) 3부 예배 동영상 갈무리

​이러한 일부, 법조계는 또, 사립, 학교의, 신앙 교육의 자유까지, 이제, 제,외될 위험도 있습니다. 저도 미션스쿨 다녔지만, 또 여러분 가운데도, 학교 체플에 믿지 않는데 억지로 참여 해야 되는게, 강요처럼 느껴지고, 난 원치 않는데, 왜 내가 채플에 참여 해야 되는가? 그것은 인권이란 이름으로, 강요라는 이름으로, 법이 못하게, 법으로 금지 될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제 친구들 중에서도, 고등학교 때의 체플 시간에 앉아서 불평하며 졸았던 친구가, 지금 얼마나 훌륭한 신앙인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그것을 강요라고 볼 것인가? 아니면, 그 영혼을, 보다 건강하게 만드는, 신앙 교육의 순 기능을, 그 자유를, 인정해줄 것인가에 중요한 시각의 문제이죠.

​우리 나라와 민족이, 앞으로 세워지는 법들이, 올바른 사회를 만드는 법인가를, 우리 국민들이, 특별히 우리 성도들이, 세심하게 살피고, 이제는, 우리가,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는, 성도들이 되어야 될 줄 믿습니다.

온누리교회 주일(2020.08.02) 3부 예배 동영상 갈무리

​이 시간 합심하여 함께 기도할 때, 이 나라 민족이,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지키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이 나라 민족이, 거짓과 부정과 음란으로, 하나님의 진노를 자처하는 나라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라는 이름으로, 참으로, 선한 의도, 좋은 언어로 포장되어 있지만, 그러나 그 법으로 인하여, 살아가고 있는, 다른 나라들에서 어떤 모습이 일어나는 지, 얼마나 신앙이, 교회가 위축되고, 신앙 교육이 위축되고, 갈등과 반목이, 더 깊어지는 지를, 우리는 보았습니다.

​주님, 이 나라 민족이, 지우친 이념에 흔들리는 나라가 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지키며, 진리 위해 자유를 누리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자녀들에게, 참된 나라, 물려 주게 하시고, 6.25 전쟁에, 나라를 구하기 위하여, 10대에 생명을 바쳐 헌신한, 그 대가로 지켜진 이 나라가, 다시금 무력에 의하여 위협받지 않게 해 주시고, 그리고, 거룩한 나라로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온누리교회 주일(2020.08.02) 3부 예배 동영상 갈무리

합심하여 함께, 기도하며 나아 가겠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 민족을, 올려드립니다. 전쟁의 잿더미에서 건져 주시고, 하나님의 말할 수 없는 풍성한 은혜로 축복하신 하나님, 이 나라 민족을 올려드리오니, 거짓과 부정과 음란과 탐심과, 헛된 우상이 물들이는 나라가 되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헛된 이념이, 치우친 이념이, 이 땅을 뒤덮지 않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께서 전쟁과 기근 에서 지켜주신, 자유 대한민국이, 진리 안에서의 자유를 누리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서로를 사랑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고, 세상적인 기준으로 서로를 차별하고, 소외시키고, 서로를 억압하는 나라가 되지 않게 하여 주시고, 참된 자유와, 신앙의 축복으로, 나누어지는 나라가 되게 하시오, 참된 섬김과, 사랑의 나눔으로 풍성해지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 민족의 참된, 올바른 법들이 제정되게 하여 주시고, 신앙의 자유를 제한하고, 억압하고, 그리고 참된 신앙 교육을, 망가트리는 나라가 되지 않도록 하나님 붙잡아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의 삶을 지켜 주시고, 이 나라 민족이 올바른 나라가 될 수 있도록 하나님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온누리교회 주일(2020.08.02) 3부 예배 동영상 갈무리

살아계신 하나님, 이 나라 민족이, 전쟁의 잿더미에서 건짐 받고, 가난에서 건짐 받고, 헛된 이념에서 건짐을 받고, 복음과 진리 위에, 하나님께서 주신 자유와, 평화와, 풍성함을 누리는 나라가 되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감사를 잃어버리고, 역사의 교훈을 잃어버리고, 자유가 아닌 방종으로, 감사가 아닌 불평으로, 나눔이 아닌 탐욕으로, 살아갔던 저희의 죄를 용서하여, 주셔서, 다시금 이 땅에, 전쟁이 없게 해 주시고, 헛된 이념으로 무너지는 나라가 되지 않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진리 위해, 참된 자유 국가대 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거짓과 부정과 음란으로, 탐심과 우상으로, 무너지는 나라, 되지 않게 하시고, 무엇보다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지킴으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풍성한 복을 누리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12: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