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onderland? 참 이상한 나라
Korea, Wonderland? 참 이상한 나라
  • 김동문
  • 승인 2020.03.1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문화홍보원' 제작 동영상, 온라인에서 주목받아

'해외문화홍보원' 제작한 코로나19와의 싸움을 다룬, 4분 10초 분량의, "Korea, Wonderland? 참 이상한 나라"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영상이 공개되자,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그 가운데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과 외국인의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그 가운데 외국 거주 한인의 반응 일부를 옮겨본다.

솔직히 국뽕은 내 취향도 아니고, "왜 그러지?" 라면서 혼자 생각했는데, 이번엔 진짜 제대로 아주 국뽕에 취하는 중입니다. 미국 (위스콘신 주) 현지 상황들 보면 정말로 한국이 부럽다고 그럽니다. 차라리 한국에 있었으면 좋겠다고 친구가 저한테 얘기할 정도에요. 이번엔 진짜 국뽕다운 국뽕입니다. 대한민국 정말 대단하고, 자랑스럽습니다!

 

미국사는 사람으로 요즘처럼 내가 사랑하는 조국이 이렇게 많은 칭찬과 긍정의 평가를 받은적이 없던거 갔습니다. 영상을 보니 가슴이 뭉클하고 코끝이 찡해지네요.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 화이팅 입니다!

 

상처를안고 이상한 나라를 떠난지 어연 10년. 멀리서 뜨문뜨문 들려오는 소식에 무관심한척 내색안했지만 지금처럼의 위기에 가슴이 아팠어요. 자랑스럽게 극복해가는 모습 보면서 다시한번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사실 잊지않았어요.

 

이태리에서 눈물 콧물 흘리며 감격하며 봤읍니다. 이번 사태를 겪으면서 왜 다른 나라 사람들은 한국처럼 못하나 했는데, 한국인같은 국민성을 지닌 국가였기에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부러워 하는 다른 많은 나라들 중에 특히 선진국들이라는 나라들이 한국을 따라하려고도 하지만 자기들 지위를 잃을까 쓸데없는 시기심에 누명을 씌워 비방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봐야 오늘날 같이 모두가 세계소식을 바로바로 알게되는 인터넷시대에 거짓과 선동은 금방 들통나게 마련이니, 코로나시험대로 바뀌는 세상에 쓸려갈 나라들, 정부들 많네요. 이제까지 우러러봤던 선진국들의 민낯이 과히 아름답진 않네요.

 

저는 일본에 10년째 살고있는 한국인 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한국에 살고 있는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지금 이시기에 사업때문에 일본에 있지만 금방이라도 한국에 돌아가고 싶어요! 여러분들이 초반에 중국인들 입국 안막았다, 마스크 두개로 부족하다 그러시는데, 다른나라 대응한번 봐보세요 마스크 두장은 커녕 일본은 검사 자체도 안해줘요. 정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랑스럽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