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신자 양육교재로 안성맞춤인 책
새신자 양육교재로 안성맞춤인 책
  • 김디모데
  • 승인 2018.12.03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오, 신앙의 기본기, 시커뮤니케이션, 2018년
이진오, 신앙의 기본기, 시커뮤니케이션, 2018년
이진오, 신앙의 기본기, 시커뮤니케이션, 2018년

암울한 한국교회의 현실 가운데, 비판을 넘어 대안을 제시하고 기존 교회의 문제점들을 고민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실천해온 분이 계십니다. 제가 추천사를 썼다고 그저 의무로만 소개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이진오 목사님의 저서는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복주의와 성공주의에 깊이 찌들어 있는 신앙 행태는 알고 보면, 교회에서 배운 신앙의 첫 단추가, 곧 신앙의 기본기가 잘못되어 있었기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만큼 새신자 양육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이진오 목사님은 교회와 사회의 한복판에서 개혁과 갱신을 위해 고군분투를 해오신 현장의 전력이 풍부한 목회자이며 또한 철저한 원칙주의자이십니다. 그러다 보니 어디에서나 환영(?)받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지난날 목사님께서 걸어오셨던 사역의 발자취는 한국교회의 모본이 되기 충분합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한국교회의 병폐와 환부를 누구보다 두 눈으로 직접 마주하신 분이십니다. 그래서 신앙의 기본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 고민하신 흔적이 저서 이곳저곳 고스란히 담겨 있음을 새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 막 신앙생활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또한 교회의 새신자 양육교재 및 초신자 분들께 선물로 전해주기 안성맞춤인 너무나 좋은 책입니다. 기독교 신앙의 기본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공부하길 원하시는 모든 분께 기쁘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