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서 35장 1-19절
예레미야서 35장 1-19절
  • 이진영
  • 승인 2018.11.23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석교회 이진영 목사의 말씀 묵상

말씀 묵상 직접 듣기

35장 본문은 레갑 족속(모세의 장인 이드로의 후손들)과 유다와 예루살렘 거민에 대한 상반된 명령과 반응과 결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님은 예레미야에게 레갑 사람들을 찾아가서, 그들에게 포도주를 마시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요나답의 명령을 지켜서 포도주를 마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레갑 사람들은 이방인들이었지만, 요나답을 통해 받은 명령을 철저하게 지켰습니다. 예레미야가 포도주를 마시라고 권했지만 그들은 거절했고, 결국 하나님은 그들에게 복을 내리십니다.

그러나 유다와 예루살렘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교훈에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선지자들을 통해서 계속 말씀하신 말씀을 무시했습니다. 이방사람들이 말씀을 지키며 살았던 것과 비교하면, 하나님의 마음에 큰 실망과 진노가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진노하셔서 모든 재앙을 내리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한 마디라도 소홀히 여기지 않고 순종해야 합니다. 자신만 아니라 자손들까지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레갑 족속은 농경 생활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당시 농경 생활의 상징으로 여겨진 포도주도 마시지 않았습니다.

이 세상에 살지만 세상의 원리에 굴복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따르는 믿음과 용기가 우리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